ndaily

"국민 4명 중 3명,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원해"
기사 작성일 : 2023-01-18 12:00:30
서울 시내 한 대형서점에 붙은 마스크 착용 안내문


[ 자료사진]

김아람 기자 = 국민 4명 중 3명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를 바란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대한상공회의소는 대한상의 소통플랫폼을 통해 지난달 20∼25일 국민 1천666명을 상대로 설문한 결과 응답자의 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를 원했다고 18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보면 응답자의 는 시설에 따른 단계별 해제를, 는 전면 해제를 각각 희망했다. 현행 마스크 착용 의무를 유지하자는 의견은 였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따른 기대 효과로는 숨 쉴 권리 회복(), 소비 확산(), 폐기물 감소() 등이 꼽혔다.

계속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유지해야 할 시설로는 밀집도와 폐쇄성이 높은 대중교통()이 1순위였다.

학교 및 보육시설(), 종교시설(), 실내 문화 체육시설()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시점에 대한 의견은 1월 중(), 정부 해제기준 충족 시(), 동절기 이후인 3월부터() 순이었다.

대한상의는 "실내 마스크 착용이 자율화되면 소비 심리 회복에 긍정적 영향을 끼쳐 경제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설 연휴 직전인 오는 20일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 시점을 결정한다.

방역당국은 마지막 남은 코로나 방역 조치인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2단계에 걸쳐 권고로 전환하기로 하고, 확진·위중증 등 현황에 따라 1단계 의무 해제 시점을 정하기로 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