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SK에코플랜트, 부산에 '드파인' 신규 분양 단지 첫선
기사 작성일 : 2024-09-26 11:00:15

'드파인 광안' 조감도


[SK에코플랜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권혜진 기자 = SK에코플랜트는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드파인'(DE'FINE)의 첫 신규 분양단지를 부산에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가 부산 수영구 광안동 1240-38번지 일대에 짓는 '드파인 광안'은 회사가 2022년 8월 출시한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이 수주 단계부터 적용된 첫 단지다.

최근 부산 해운대구에 입주한 '드파인 센텀'도 드파인 브랜드를 달고 있지만 조합 측과 공사 진행 중에 브랜드를 교체한 것이어서 수주 단계부터 드파인 콘셉트가 적용된 단지는 이번이 처음이다.

드파인 광안은 지하 2층∼지상 31층 10개동, 총 1천233가구(일반분양 567가구) 규모이며, 27일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내달 2일 1순위, 4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하며, 입주는 2026년 6월 예정이다. 분양가는 3.3㎡(1평)당 평균 3천370만원이다.

1순위 청약자격 요건은 입주자 모집 공고일 기준으로 만 19세 이상이면서 부산에 거주하거나 울산 및 경남에 거주하며 6개월 이상 통장가입 기간과 면적별 예치금이 충족돼야 한다.

SK에코플랜트는 콘셉트 구상 단계부터 드파인 브랜드 적용을 전제로 고급화에 초점을 맞춰 특화설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정제되고 간결한 디자인 철학인 '더 파인 컷'(the Fine Cut)'을 기반으로 커튼월룩, 측벽 특화 적용, 옥탑 장식물 및 조명 설치, 저층부 고급 석재 마감 적용, 브랜드 상징성을 드러내는 문주 디자인 등의 외관을 선보인다.

내부 설계도 편의성을 고려한 공간배치와 고급 마감재 활용 등으로 품격 있는 주거공간을 구성하고, 조경 계획도 프리미엄 브랜드에 맞게 선보인다.

각 세대 내에 인공지능(AI) 스마트홈 서비스 'SKAI 2.0'도 탑재한다. AI 스위치로 사용자의 재실상태와 선호하는 온도 등을 학습하고 조명과 대기전력, 난방 등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시스템이다.

입주민 건강을 고려해 세대 내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은 물론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 등 공용시설에 환기 및 공기청정 시스템도 운영한다.

SK에코플랜트는 드파인 광안을 시작으로, 서울 신반포 27차 재건축, 노량진 2·7구역 재개발, 광장동 삼성1차아파트 재건축, 이촌 우성아파트 리모델링 등 서울·수도권 지역에 드파인 브랜드 적용 사업장을 잇달아 선보일 예정이다.

드파인 광안 견본주택은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 179-136번지에 위치하며, 견본주택 1층 로비에는 최인아 책방, SW19, 테라로사 등 드파인과 협업한 브랜드들의 팝업 부스도 마련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