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제주항공,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저비용항공 부문 1위
기사 작성일 : 2024-09-26 15:00:32

제주항공,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LCC 1위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오른쪽)가 26일 서울 중구 호텔신라 서울에서 진행된 '제33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인증패 수여식'에서 참석하고 있다. 2024.09.26 [제주항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임성호 기자 = 제주항공[089590]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저비용항공(LCC)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KCSI는 국내 산업별 상품·서비스 고객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다. 항공 부문은 최근 1년 이내 항공편을 탑승한 18∼65세 성인을 대상으로 지난 4∼8월 시행한 가구 면접 조사를 통해 평가했다.

제주항공은 종합 만족도와 재이용 의향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수기로 작성해 온 항공기 탑승 서류를 디지털화해 고객 편의를 강화한 점과 모바일 체크인을 해외 공항으로 확대하고,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웹 페이지를 개편해 공항 혼잡도와 권장 수속 시간 등을 안내한 점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소비자 중심 경영 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적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