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국립수목원, 광릉숲 축제서 스타벅스 화분 배부
기사 작성일 : 2024-09-27 18:00:38

재활용 커피박 화분에 심은 우리 자생식물


[국립수목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포천= 김도윤 기자 =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28일 광릉숲 축제장에서 스타벅스 코리아와 함께 2천명에게 재활용 화분을 나눠준다고 27일 밝혔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커피박을 재활용해 화분을 만들고 여기에 국립수목원이 섬기린초, 솜나물 등 우리 자생식물 5종을 심었다.

두 기관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동행 프로젝트의 하나로 자원 순환 문화를 공유하고 자생식물의 소중함을 알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앞서 이날 두 기관은 국립수목원 열대온실 앞에 돌나물과 전문 전시원인 '별정원'을 조성하고 커피 찌꺼기와 산림부산물을 혼합한 비료를 공급했다.


국립수목원·스타벅스 코리아, ESG 동행 프로젝트


(포천= 국립수목원은 27일 원내 열대온실 앞에 스타벅스 코리아와 ESG 동행 프로젝트의 하나로 '별정원'을 조성했다. 2024.9.27 [국립수목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편, 광릉숲 축제는 28∼29일 열리며 이 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비공개 숲길 6㎞를 걸을 수 있다.

이 지역은 생태·환경 가치가 높아 평소 일반인의 출입을 금지하고 있으나 1년에 단 이틀, 축제 기간 개방돼 방문객들이 잘 보존된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다.

축제장에서는 플리마켓, 버스킹, 숲 해설, 체험, 전시, 요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