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김문수, 류진 한경협 회장 면담…"좋은 일자리 창출 애써달라"
기사 작성일 : 2024-11-21 17:00:24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류진 한국경제인협회 회장 면담


류진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 회장(오른쪽)이 21일 한경협이 위치한 서울 여의도 FKI타워를 방문한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과 악수하고 있다. 2024.11.21 [한경협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임성호 기자 =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이 21일 여의도 FKI타워에서 류진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FKI) 회장과 만나 저출생·고령화, 근로 시간 등 주요 노동 현안의 대응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고 한경협이 전했다.

경제계와 소통하는 차원에서 이뤄진 면담으로, 김 장관이 지난 8월 취임한 뒤 류 회장과 간담회를 한 것은 처음이다.

이 자리에는 김창범 한경협 부회장과 정철 한경협 연구총괄대표 겸 한국경제연구원 원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

김 장관은 "국민들께서 공감할 수 있는 노동개혁을 위해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책임 있는 노사 주체들과 더 자주 소통하겠다"며 "한경협에서도 기업들이 좋은 일자리를 더 많이 만들 수 있도록 애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 회장은 "대내외 불확실성 확대, 성장잠재력 저하 등으로 우리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규제 완화와 협력적 노사관계를 통해 기업 활력을 제고하고 고용 여력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며 "고용노동부와의 협력과 소통을 강화해 산업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