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부산소식] 부산구포도서관, 다문화 꾸러미 전시회
기사 작성일 : 2024-04-02 10:00:36

다문화 꾸러미(대한민국 편) 전시회


[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 부산시립 구포도서관은 국립민속박물관과 연계해 3일부터 28일까지 도서관 로비에서 '다문화 꾸러미(대한민국 편)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과 사회통합을 위한 도서관 다문화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됐다.

구포도서관은 대한민국을 주제로 한 꾸러미를 대여해 도서관을 찾는 주민이 자료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게 했다. 꾸러미는 우리나라 전통의상, 생활용품, 놀이·의례 등 49종으로 이뤄졌다.

도서관은 전통 동화를 다룬 다국어 도서 54권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다문화 꾸러미는 생활 상자, 옷 상자, 놀이 상자 등 세계 각국의 생활문화를 쉽고 친근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실물 자료와 영상, 학습자료 등으로 구성된 교구 상자로 국립민속박물관에서 개발했다.

부산유아교육진흥원 17일 부모 공감 힐링 토크쇼

(부산= 부산시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은 17일 부산시민회관에서 3~5세 유아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 공감 힐링 토크쇼'를 개최한다.

학부모에게 자녀 양육에 대한 공감과 소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한 이번 연수는 TDC 앙상블의 클래식 힐링 음악회를 시작으로 '생각과 느낌 의원'의 정우열 원장이 '어쩌다 부모, 아이와 부모가 행복해지는 균형 육아'라는 주제로 학부모와 육아에 대해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참가 희망자는 부산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번 과정은 사회적 배려대상 가정을 우선 선정한다.

부산영어도서관, 리딩 버디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부산= 부산영어도서관은 13일부터 10월 12일까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리딩 버디(Reading Buddy)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고등학교 멘토 학생들의 영어 재능을 계발하고, 유아와 초등학교 멘티 학생들의 영어 흥미도를 높이기 위한이번 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 멘토가 희망하는 유·초등학생 멘티에게 총 12번에 걸쳐 영어도서관의 도서와 교구를 활용해 영어 재능을 기부하고 멘토링을 해주는 봉사활동이다.

참가 학생들은 부산영어도서관에서 재능기부 자원봉사자의 영어 스토리텔링, 지역아동센터 학생 대상 원어민과 함께 영어 동화 읽기 등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