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공주하숙마을에 워케이션 공간 조성…문체부 공모 선정
기사 작성일 : 2024-05-02 10:00:31

공주하숙마을 전경


[공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공주= 이은파 기자 = 충남 공주시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4 워케이션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2일 시에 따르면 이번 워케이션 활성화 공모는 체류형 지역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원하는 곳에서 업무와 휴가를 동시에 영위할 수 있는 워케이션 상품 개발과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인 워케이션은 새로운 체류형 지역관광 유형으로 업무와 휴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근무 방식이다.

시는 이번 확보한 국비 1억5천만원과 시비 1억5천만원 등 총 3억원을 들여 내년 상반기까지 공주하숙마을에 워케이션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워케이션 공간이 들어갈 곳은 공주하숙마을 관리동 2층과 옥상 등으로, 이곳은 휴게공간과 사무공간, 옥상정원, 포토존, 전망대 등으로 꾸며진다.

시는 하숙마을에 워케이션 공간이 조성되면 가족 단위 수도권 직장인 유치 등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최원철 시장은 "요즘 시대 흐름인 일과 휴식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워케이션 공모사업 선정을 계기로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원도심인 제민천 일대에 기반 시설을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2017년 개장한 공주하숙마을은 현재 관리동 1채, 숙박동 4채 등 총 5채 10실 규모로 운영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