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전국 첫 체험형' 학생건강증진센터 의정부에 개관
기사 작성일 : 2024-05-03 15:00:34

(의정부= 김도윤 기자 = 경기도교육청은 3일 의정부시 내 공유학교 올래캠퍼스 3층에 학생건강증진센터를 개관했다.

학생 맞춤형 건강 지원과 보건·의료 분야 진로 교육에 특화된 전국 첫 체험형 센터라고 교육청은 설명했다.


의정부 학생건강증진센터 '복강경 수술 체험'


(의정부= 임병식 기자 = 3일 오전 경기도 의정부시 경기도교육청 의정부공유학교 올래 캠퍼스에 개관한 학생건강증진센터에서 복강경 수술 체험기가 시연되고 있다. 2024.5.3

센터는 스마트 건강체험실, 활동형 복합체험실, 의료 시뮬레이션실, 감염병 대응체험실 등으로 구성됐다.

이곳에서 신체 측정, 건강 상태 확인 등을 통해 건강 목표와 관리 계획을 세울 수 있다.

특히 3차원 가상해부학 실습 시스템을 갖춰 인체 절단면 구조물을 관찰하고 가상해부로 몸속 기관과 장기를 알아볼 수 있다.

실제 병원과 비슷한 환경에서 의료인이 돼 응급처치와 감염병 대응 등 진로 체험도 할 수 있다.

이 밖에 당뇨병, 희귀 질환 등을 앓는 학생에게 맞춤형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불균형 체형 예방, 마약 예방 교육,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조화로운 발달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다.

임태희 교육감은 "학생건강증진센터가 체력뿐만 아니라 학습, 심성 등 모든 면에서 아이들이 즐겨 찾고 바르게 성장하는 곳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학생건강증진센터는 우선 3개월간 교육지원청 담당자, 보건교사, 희망 교사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학생은 9월부터 이용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