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APEC 정상회의 제주 유치 위한 범도민 결의대회
기사 작성일 : 2024-05-09 13:01:21

(제주= 고성식 기자 =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제주 유치를 위한 범도민 결의대회가 14일 열린다.


APEC 정상회의 제주 유치 위원회 발족


[제주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도는 이달 말 APEC 정상회의 개최도시선정위원회 실사를 앞두고 도민 지지 열기를 하나로 모으기 위해 14일 제주관광대학교 컨벤션홀에서 범도민 결의대회를 개최한다.

APEC 정상회의 제주 개최 범도민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에서는 투명하고 공정한 개최도시 선정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다양한 유치 기원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19일 열리는 '제28회 제주국제관광마라톤축제'(제주도 관광협회 주관)와 '2024 제주사랑 자선만보걷기대회'(대한적십자사 제주지사 주관)에서도 APEC 유치를 기원하는 도민 염원 퍼포먼스 등의 활동이 펼쳐진다.

제주도는 향후 현지실사와 유치계획 발표를 통해 제주의 다양한 강점을 집중적으로 부각하고 국가 발전 및 APEC의 가치 확산에 제주가 최적지임을 강조할 방침이다.

이달 말 현지실사에서 제주의 풍부한 회의 시설과 숙박 시설, 제주의 다양한 문화를 실사단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김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9일 "APEC 정상회의 유치를 위한 경쟁이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제주의 강점과 개최 당위성을 부각하며 선정위원들을 설득해 나가는 일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도는 지난 달 제주의 숙박·회의 시설, 자연환경, 공항 인프라, 경비 상 장점 등을 담은 760쪽의 유치신청서를 외교부에 제출했다.

APEC 정상회의 개최도시 선정위원회는 7일 제주도와 함께 인천광역시, 경주시를 후보 도시로 의결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