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파주시, 평화경제특구 구상 위한 시민추진단 의견 수렴
기사 작성일 : 2024-05-09 14:00:01

(파주= 노승혁 기자 = 경기 파주시는 평화경제특구 조성 구체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연구용역을 시작한 가운데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8일 '평화경제특구 유치 시민추진단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파주시, 평화경제특구 구상 위한 시민추진단 의견 수렴


[파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평화경제특구 유치 시민추진단은 각계각층의 시민 대표 121명으로 지난해 11월 발족해 홍보활동과 연구용역 의견제시 등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김경일 파주시장, 시민추진단 단장인 김진기 부시장과 추진단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 수행책임자인 서울대학교 이영성 교수가 연구용역 착수 단계에서의 추진 방향에 관해 설명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시민들은 평화경제특구 구상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파주시는 시민추진단 의견을 면밀히 검토해 연구용역에 반영할 계획이다.

지난해 '평화 경제 특별구역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면서 접경지역 등 대상 지역에 대규모 산업단지와 관광특구를 조성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다.

파주시는 '100만 자족도시' 달성을 위한 핵심사업 중 하나로 평화경제특구 유치에 나섰다.

평화경제특구로 지정되면 사업시행자와 입주기업에 조세감면 등 특혜를 제공해 국내외 기업 투자 유치가 촉진되고 대규모 산업단지 및 관광특구 개발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