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온라인으로 신산업 배운다…'매치업 사업' 운영기관 3곳 선정
기사 작성일 : 2024-05-10 07:00:34

교육부


[TV 제공]

(세종= 김수현 기자 =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2024년 산업 맞춤 단기 직무능력 인증 과정(매치업) 사업'에 3개 신규 연합체(컨소시엄)를 선정했다고 10일 발표했다.

매치업은 신산업·신기술 분야의 직무 능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대표기업과 교육기관이 협업해 온라인 기반 교육과정을 개발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새롭게 선정된 분야는 ▲ 3차원(3D) 프린팅(㈜쓰리디시스템즈코리아-㈜프로토텍-건국대-㈔한국버추얼휴먼산업협회) ▲ 로봇(㈜엔젤로보틱스-광운대-한국스마트헬스케어협회) ▲ 인공지능(㈜케이티-㈜웅진싱크빅)이다.

신규로 선정된 연합체의 대표기업과 교육기관은 해당 분야의 핵심 직무를 도출하고 수준별 교육과정과 직무 능력 인증평가를 개발해 내년부터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매치업 교육과정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홈페이지(http:https://www.kmooc.kr)에서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온라인 기초과정을 이수한 사람은 선발 과정을 거쳐 실무 중심의 강의인 심화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에는 대표기업과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공동명의의 '직무능력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최창익 교육부 평생직업교육정책관은 "매치업 교육과정을 통해 성인 학습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현장 적합성 높은 지식을 익힐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