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안철수 "김장연대는 공천연대…일종의 공포정치"
기사 작성일 : 2023-01-13 15:00:03
강남을 당원 간담회서 발언하는 안철수


이지은 기자 =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이 13일 오전 서울 강남구 박진 북카페에서 열린 강남을 당협 당원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안채원 기자 =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안철수 의원은 13일 '김장(김기현·장제원)연대'를 두고 "공천연대이자 일종의 공포 정치"라고 맹비난했다.

안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강남구 한 카페에서 열린 강남을 당협 간담회에서 "김장연대에 영남 의원들이 많이 붙을 수밖에 없는 이유는 (의원들이) 이게 결국은 공천과 연결될 걸 알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안 의원은 "공천 파동이 일어나는 핵심은 수도권이 아니라 영남"이라며 "수도권은 박빙 승부라 함부로 자기 선거 도와준 친구들 못 집어넣는데, 영남은 정말 훌륭한 의원을 그냥 잘라버리고 자기 친구를 심는다. 그럼 영남에서는 당선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문제는 그걸 보고 실망한 수도권에서 몰살한다. 그게 바로 지난번(2020년 총선)에 있었던 일"이라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재차 "'김장연대'라고 하지만 공천연대다. 공포 정치 아니냐. 사실 사람들을 위협하는 것"이라며 "그렇게 되면 (이번 총선에서) 또 수도권이 실망해 같은 일이 반복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저는 빚진 사람 없다"며 "우리 국민의힘은 공천 파동 정당이 아니라 실력공천, 공정한 공천, 이기는 공천으로 정말 상식적인, 정말 반듯한 당으로 거듭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 의원은 강연을 마친 후 기자들에게도 "사실은 거기(김장연대)가 공천을 다 좌지우지하겠다, 여기에 합류하지 않으면 공천에 불이익이 있을 것이란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는 것 아니겠나"라며 "그건 정말 바람직하지 않다. 공천은 공정해야죠"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