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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하고 어려운 민원신청…인제는 "상담관에 물어보세요"
기사 작성일 : 2023-03-08 16:01:12
인제군 민원상담관


[인제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제= 박영서 기자 = 강원 인제군이 행정 만족도를 높이고 원활한 민원업무처리 지원을 위해 올해 민원상담관 제도를 본격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인제군은 지난해 인제읍 행정복지센터에 민원상담관 1명을 두고 시범 운영을 거친 데 이어 올해 본격적인 제도 시행을 위해 관련 조례를 제정했다.

지난달 행정 경험과 지식이 풍부하고 지역 실정에 밝은 퇴직공무원 4명을 상담관으로 위촉했다.

상담관들은 하루 1명씩 군청 1층 종합민원과에서 교대로 민원상담, 민원 부서 면담 일정 조율, 민원 처리 절차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시범운영 기간 상담관을 거쳐 처리된 민원 건수는 건축·개발행위 10건, 토지지가 5건, 건설·교통·도로·하천 4건, 농업 분야 157건, 기타 89건 등 총 265건이다.

군 관계자는 "민원과 행정의 가교와 중재 역할을 함으로써 복잡하고 다양한 민원도 퇴직공무원의 연륜이 잘 발휘되어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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