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곡성소식] 지방소멸대응기금 준비 본격화
기사 작성일 : 2023-03-08 18:01:14
곡성군청


[곡성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곡성= 전남 곡성군은 8일 곡성군청에서 '지방소멸대응 추진체계 제1차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전략회의에는 교육지원청, 농협, 전남과학대학교, 민간단체 등으로 구성된 민관산학협력단 실무협의회 관계자 30여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지방소멸 대응기금 투자계획 제출을 4개월 앞둔 시점에서 지난해와 올해 투자사업 추진 상황을 공유하며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곡성군은 지난해 확보한 168억원을 마중물로 삼아 폐교를 활용한 거점형 농촌 유학마을 4곳과 곡성형 청년 체류 공간 조성사업 등 9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실무협의회 단장인 이귀동 부군수는 "곡성군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해 구축된 민관산학 협력 거버넌스가 더욱 활발히 운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곡성군 섬진강변 전선 지중화 사업 추진


[곡성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곡성군, 섬진강변 '빼기 개발사업' 추진

(곡성= 전남 곡성군은 민선 8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빼기 개발사업' 일환으로 섬진강변 전선 지중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빼기 개발사업은 섬진강을 더욱 아름답게 하기 위해 반자연적 구조물인 전봇대를 없애는 사업이다.

2024년까지 국도 17호선 오곡면 침곡역에서 압록까지 ㎞ 구간을 대상으로 추진된다.

섬진강변 국도 17호선 구간은 섬진강기차마을 증기기관차, 레일바이크, 압록유원지 등 곡성의 대표적인 관광지가 있는 곳이다.

곡성 뚝방마켓


[곡성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곡성군, 11일부터 올해 뚝방마켓 개장

(곡성= 전남 곡성군은 오는 11일부터 '곡성 뚝방마켓'을 재개장한다고 8일 밝혔다.

곡성 뚝방마켓은 2016년 주민들을 주축으로 시작된 전남의 대표적인 플리마켓으로, 겨울철 휴장기를 끝내고 재개장해 매주 토요일 개장할 예정이다.

올해는 토끼띠의 해인 만큼 '올해도 뚝방마켓으로 껑충껑충 소풍가자'라는 슬로건으로 운영된다.

상반기에는 토끼띠 방문객 웰컴, 버스킹대회, 가족운동회, 물과 함께, 님과 함께 등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하반기에는 '추억으로 뚝방', 'With 뚝방으로' 등을 주제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곡성 기차당 뚝방마켓 협동조합(☎ 061-362-2753)을 통해 안내받으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