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김기현, 첫 공식 일정으로 현충원 참배…"오직 민생"
기사 작성일 : 2023-03-09 10:00:03

김연정 안채원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신임 대표는 9일 첫 공식 일정으로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았다.

방명록 작성하는 김기현 신임 당 대표


하사헌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신임 당 대표가 9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현충탑 참배를 마친 후 방명록을 작성하고 있다. [공동취재]

김 대표는 현충탑에 헌화, 분향한 뒤 현충원 방명록에 "오직 민생, 다 함께 잘 사는 국민의 나라 만들겠습니다"라고 적었다.

현충탑 참배 후 방명록 남긴 김기현 신임 당 대표


하사헌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신임 당 대표가 9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현충탑 참배를 마친 후 남긴 방명록. [공동취재]

현충원 참배에는 김재원 김병민 조수진 태영호 장예찬 등 신임 최고위원 5명과 주호영 원내대표, 성일종 정책위의장,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 김석기 사무총장 등이 함께했다.

김 대표는 이후 이승만, 박정희, 김대중, 김영삼 등 전직 대통령 묘역을 참배했다.

김 대표는 오전 국회에서 첫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한 뒤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을 접견한다. 이어 신임 지도부와 오찬을 함께한다.

김 대표는 현충원 참배 후 기자들과 만나 당직 인선 계획을 묻는 말에 "당직은 최고위원들과 협의를 하고 진행하기 때문에 오늘 당장 발표하지는 않을 것 같고, 주말 좀 지나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