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특징주] SM, 개장 직후 약 10% 급락…카카오·하이브 동반 강세
기사 작성일 : 2023-03-13 10:00:27
SM 인수전 타결…카카오는 경영권·하이브는 플랫폼 협력


류효림 기자 = SM엔터테인먼트 인수전이 카카오가 경영권을 갖고 하이브는 플랫폼 협력을 하는 방향으로 마무리됐다. 하이브는 이 같은 내용으로 카카오와 합의에 성공해 SM엔터테인먼트 인수 절차를 중단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사진은 이날 서울 성동구 SM엔터테인먼트 본사 모습.

송은경 기자 = 카카오와 하이브가 SM엔터테인먼트(에스엠[041510]·SM)를 놓고 벌이던 인수전이 마무리되자 SM 주가가 13일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2분께 코스닥시장에서 SM은 전 거래일 종가 대비 하락한 13만3천원에 거래되고 있다. 시초가는 하락한 13만5천원에 형성됐다.

최근 한 달간 SM 주가를 강하게 끌어올렸던 경영권 분쟁 관련 이슈가 소멸한 영향으로 주가도 강한 하방 압력을 받는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이달 26일까지 카카오가 주당 15만원에 SM 지분 최대 35%를 확보하는 공개매수를 진행하는 만큼 이 기간 하락세가 심하진 않을 것이라고 증권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하이브와의 극적 합의로 SM을 손에 넣게 되고 '승자의 저주' 우려까지 상당 부분 해소한 카카오는 강세를 보이고 있다.

같은 시각 유가증권시장에서 카카오는 전 거래일 대비 오른 6만1천원에 거래 중이다.

하이브 역시 유가증권시장에서 오른 18만8천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하이브는 카카오와 합의에 성공해 SM엔터테인먼트 인수 절차를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카카오는 공개매수를 통한 SM 추가 지분을 확보하고, 하이브는 카카오와의 플랫폼 협력을 하기로 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