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파주소식] 헤이리 예술마을 노후시설 재정비
기사 작성일 : 2023-03-13 15:01:11

(파주= 파주시는 3억원을 들여 헤이리 예술마을 노후시설 재정비를 추진한다.

헤이리 예술마을은 경기도 유일 문화지구이자 전국 6개 문화지구 중 한 곳으로, 많은 방문객의 사랑을 받아 문화체육관광부 '2023-2024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된 관광명소다.

파주시 '헤이리 노을숲길'


[파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09년 경기도 문화지구 지정 이후 공공인프라 시설이 점차 노후돼 개보수 공사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시는 방문객의 안전과 인프라 개선을 위해 경기도로부터 보조금 9천만원을 확보하고 시비 2억1천만원을 들여 총 3억원의 사업비를 편성했다.

올해는 방문객 증가에 대비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노후한 교량 4곳과 전망대의 난간·계단 보수, 야외무대 조명 설치를 진행할 계획이다.

청소년 생활장학금 24일까지 신청

(파주= 파주시는 오는 24일까지 청소년 생활장학금 신청을 받는다.

청소년 생활장학금은 청소년의 건전 성장 도모와 학업 지원을 위해 마련됐으며, 지원 금액은 연간 중학생 70만원, 고등학생 100만원이다.

장학금 수혜 대상은 신청일 기준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국민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그 외 중위소득 100% 이하인 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다문화가정 및 북한이탈주민 청소년, 3인 이상 다자녀 가구의 청소년이다.

신청 방법은 구비서류를 갖춰 경기민원24(https:)로 온라인 신청하거나 주민등록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정전협정 70주년 맞이 기획전시·학술 포럼 등 공모

(파주= 파주시는 '정전협정 70주년 맞이 기획전시'와 '남북 문화교류·농업 협력 학술 포럼' 사업을 수행할 보조사업자를 공모한다.

공모사업 예산은 남북 교류 협력기금 총 1억1천만원으로 '정전협정 70주년 맞이 기획전시'에 1개 단체를 선정해 5천만원, '남북 문화교류·농업 협력 학술 포럼'에 최대 2개 단체를 선정해 각 3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수도권에 주사무소 또는 분사무소(지부 또는 지회를 포함)를 두고 있는 기관·단체로, 기획전시는 최근 4년 내 문화예술 전시 실적 2건 이상 보유해야 한다.

공모 희망 기관·단체는 다음 달 3일까지 자치협력과로 방문 신청하면 되고, 4월 중 내부심의를 거쳐 보조사업자를 선정해 5월부터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