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영상]시진핑 "군대 '강철 만리장성'으로 건설…대만독립 반대"
기사 작성일 : 2023-03-13 18:00:55


유튜브로 보기


https: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국가주석 3연임 확정 후 일성으로 "흔들림 없이 조국 통일 과정을 추진할 것"이라며 대만 통일에 대한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시 주석은 13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제14기 1차회의 폐막식 연설을 통해 "양안(兩岸·중국과 대만) 관계의 평화로운 발전을 추진하고, 외부 세력의 간섭과 대만 독립·분열 활동에 결연히 반대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나라를 다스리려면 먼저 당을 다스려야 하고, 당이 흥해야 나라가 강해진다"며 "강국 건설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중국공산당의 영도와 당중앙의 집중통일영도를 반드시 견지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집중통일영도는 시 주석 중심으로의 결정 권한 집중을 의미합니다.

대외정책에 대해서는 "우리는 인류 운명 공동체 구축 추진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밝힌 뒤 "중국의 발전은 세계에 이익이 되고, 중국의 발전은 세계를 떠날 수 없다"며 "우리는 높은 수준의 대외 개방을 확고히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날 대만 언론은 중국이 대만을 침공할 경우 군사 훈련으로 위장하겠지만 미군이 수집한 정보를 기반으로 수 시간 만에 파악해 대만에 사전 경고를 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대만 언론은 미국 국방 관계자를 인용해 미국은 중국의 혈액 비축 동향 등을 근거로 전쟁 발발 2주 전에 전쟁이 임박했음을 알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제작 : 공병설·양지호>

<영상 : 로이터·CCTV7 유튜브·대만 총통 유튜브·미 우주군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