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서산시, '식물자원 활용 산업기술' 생태계 조성 추진협 구성
기사 작성일 : 2023-03-13 18:01:14
화이트 바이오 산업 생태계 조성 추진협의회


[서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산= 정찬욱 기자 = 충남 서산시는 충남도,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한국바이오협회, LG화학, 한화토탈에너지스와 '화이트 바이오 산업 생태계 조성 추진협의회'를 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추진협의회는 바이오 플라스틱 기술개발·실증, 시험·평가·인증 환경 구축 및 산업 육성에 필요한 행·재정적 지원, 기술지원 등에 공동 노력해 나간다.

바이오 플라스틱은 식물성 지방 및 기름, 옥수수 전분, 짚, 나무 칩, 톱밥, 재활용 식품 폐기물 등과 같은 재생 가능한 바이오매스 원료에서 생산되는 플라스틱 물질로 일정 시간이 지나면 미생물에 의해 분해된다.

추진협 참여 기관·기업은 화이트 바이오 산업 지원센터 건립에 뜻을 함께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인 산업혁신 기반 구축에 도전키로 했다.

이완섭 시장은 "서산에 센터가 들어서면 친환경 화학 산업으로의 기업 확장성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충남 서북부에 밀집한 350여 개 기업과 연계해 바이오 플라스틱에서 파생되는 후방 산업과의 융합 효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산시는 중부권 화학 소재·부품 시험 및 인증, 기술지원, 인력양성, 화학물질 관리 등 원스톱 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첨단 화학산업 지원센터를 완공해 오는 31일 준공식을 열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