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범죄 없는 안전 제주 구현" 제주도-제주경찰청 맞손
기사 작성일 : 2023-03-17 14:01:15

(제주= 전지혜 기자 = 제주도와 제주경찰청이 지역 안전 현안에 공동 대응하며 도민과 관광객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 제주'를 구현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안전제주 구현 업무협약


(제주= 17일 제주도청 백록홀에서 열린 제주도와 제주경찰청 간 '안전제주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오영훈(왼쪽) 제주지사와 이상률 제주경찰청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두 기관은 17일 제주도청 백록홀에서 '안전제주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오영훈 지사와 이상률 제주경찰청장을 비롯해 안전, 건설, 자치경찰, 교통, 자치, 치안, 여성·청소년 등 양 기관 관련 부서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범죄율 개선을 위한 범죄예방 협력 강화, 범죄·사고 다발 위험지역 집중 관리,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민간 기능 활성화 등을 도모한다.

범죄예방 협력을 위한 공동협의체를 구성해 위험지역 집중 관리를 위한 안전시설 사업과 사후 유지·관리 협업을 추진하며, 안전 순찰과 캠페인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안전 활동도 전개한다.

올해 도는 경찰과 협업해 안전 취약지역 개선을 위한 안전시설 사업과 음주문화 개선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오영훈 지사는 "음주 문화나 주취 폭력 통계 등을 보면 건강하고 안전한 제주를 만들기 위해 힘을 모아야 하는 절박한 상황"이라며 "협약을 계기로 범죄 관련 데이터에 기반해 정책을 마련하고 활용하는 등 국민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공동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률 청장은 "범죄 예방과 치안은 경찰의 힘만으로 해결하기는 대단히 어렵고, 환경적 요인도 고려해야 한다"며 "보다 행복한 제주를 만들어가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효율적인 안전 대책을 만들어 나가는 데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안전제주 구현 업무협약


(제주= 17일 제주도청 백록홀에서 열린 제주도와 제주경찰청 간 '안전제주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