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영상] 성대한 환영식·산해진미 만찬…푸틴, 시진핑 극진 환대
기사 작성일 : 2023-03-22 12:00:57


유튜브로 보기


https:

러시아를 국빈 방문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으로부터 극진한 환대와 예우를 받았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모스크바 크렘린궁 성 게오르기 홀에서 공식 환영식을 열고 시 주석을 맞이했는데요.

커다란 황금문이 열리자 푸틴 대통령과 시 주석이 성 게오르기 홀의 양쪽에서 서로를 향해 성큼성큼 다가갔습니다.

대리석 바닥과 금빛 샹들리에로 장식된 이 홀은 크렘린궁에서 가장 웅장한 규모를 자랑하는데요.

홀의 대리석에는 러시아 최고 군사 훈장인 성 게오르기 훈장을 받은 군부대와 군인들의 이름이 금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러시아 제국의 과거 영광을 재현한 듯한 이 화려한 홀에서 두 정상은 군악대의 팡파르가 울려 퍼지는 가운데 긴 레드카펫 한가운데에서 만나 미소를 지으며 악수했는데요.

외신들은 이를 '황제의 장엄함'(imperial grandeur)으로 가득 찬 의전이었다고 표현했습니다.

이어진 만찬에서 푸틴 대통령은 화이트 와인 잔을 들고 "우리의 위대한 친구 시 주석의 건강과 러중 동반자 관계의 심화를 위하여"라는 건배사 끝에 중국어로 "간베이(乾杯)"라고 외쳤는데요.

전날 만찬 테이블에는 철갑상어 수프와 주요리로 해산물과 체리 소스를 곁들인 사슴 고기가 식탁에 올랐고, 반주로는 흑해 연안에서 생산된 러시아 와인이 나왔다고 합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이봉준·송지연><영상: 로이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