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정무수석 "尹대통령, 양곡법 재의요구 할 수밖에 없을 것"
기사 작성일 : 2023-03-27 16:00:04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 [ 자료사진]

한지훈 박형빈 기자 =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은 27일 윤석열 대통령의 양곡관리법 개정안에 대한 거부권(재의 요구권) 행사 여부와 관련, "재의 요구를 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수석은 이날 오후 정대철 신임 헌정회장을 예방한 뒤 기자들과 만나 "여야가 합의 없이 국민의 민감한 이슈를 일방적으로 처리한 법안에 대해서는 대통령이 재의 요구를 하겠다고 분명히 얘기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저는 양곡관리법이 거기에 해당한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3일 국회 본회의에서 양곡관리법 개정안을 강행 처리했다.

한편, 이 수석은 윤 대통령이 이날 당정 협의 강화를 지시한 데 대해 "당의 정책 조정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정조위원장들이 좀 더 적극적으로 정부와 소통해 국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이끌어달라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당은 늘 여론과 바로 맞부딪치는 곳에 있기 때문에, 국민의 소리를 바로 정부에 전달해서 정책에 잘 반영할 수 있도록 하자는 뜻"이라며 "지금보다 훨씬 더 자주 당정회의가 개최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수석은 "기존 시스템을 조금 더 보완하겠다는 것"이라며 "능동적으로 일을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면 될 것 같다"고 부연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