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삼성전기, 4년만에 부산서 해외 IT·전장 고객 초청행사 열어
기사 작성일 : 2023-05-18 09:01:15

장하나 기자 = 삼성전기[009150]는 지난 17일 부산에서 해외 IT·전장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 고객 초청 행사(SCC)'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전기, 부산서 해외 고객 초청 행사(SCC) 개최


삼성전기 장덕현 사장이 전기 해외 고객 초청행사(SCC)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삼성전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19일까지 사흘간 열리는 SCC는 적층세라믹캐패시터(MLCC)와 전자소자 등을 생산하는 컴포넌트 사업부의 해외 고객을 회사로 초청해 주요 제품과 기술을 소개하고, 생산시설 견학 등 고객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자리다.

2019년 이후 4년 만에 열리는 행사로, 해외 130여개 고객사에서 200여명이 참가했다. 코로나 이전인 2019년 행사에 비해 참가 회사와 인원이 20% 이상 늘었다.

삼성전기는 행사에서 전장·산업·차세대 IT 제품 등 미래 기술 트렌드에 적용할 수 있는 고객 맞춤 솔루션을 제안하고, MLCC 생산라인 투어를 통해 고객이 제품 제조공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기는 해외 주요 고객사와 네트워크를 확대해 코로나 이후 단절됐던 고객 간 협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매출 확대와 잠재 고객 발굴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삼성전기는 전장 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해 해외 시장에서 전장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정기적인 교류를 통해 전장 고객 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전기, 부산서 해외 고객 초청 행사(SCC) 개최


삼성전기 해외 고객 초청행사(SCC)에서 직원이 고객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삼성전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은 "업계를 선도할 수 있는 IT용 제품의 지속적인 개발과 전장용 MLCC 라인업 확대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파워인덕터 등 전자소자 사업도 확대하겠다"며 "고객이 삼성전기의 제품과 기술력을 확인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지위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