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특징주] SK에코플랜트, 그린수소 사업 기대로 장외서 오름세
기사 작성일 : 2023-05-18 10:00:22
SK에코플랜트, 그린수소 상용화 프로젝트 투자협약 체결


17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캐나다 뉴지오호닉 그린수소 상용화 프로젝트 투자 협약식에서 오동호 SK에코엔지니어링 대표이사(왼쪽부터),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 존 리즐리 월드에너지GH₂ 회장, 브랜든 패딕 콜럼버스 캐피탈 CEO가 기념 촬영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민영 기자 = 6조원 규모의 그린수소 상용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SK에코플랜트[003340] 주가가 18일 장외주식시장에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7분 현재 장외주식시장(K-OTC)에서 SK에코플랜트는 전 거래일 대비 오른 6만7천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전날 캐나다 에너지 기업인 월드에너지GH₂와 약 6조원 규모의 '뉴지오호닉 그린수소 1단계 프로젝트' 참여를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에코플랜트는 약 660억원을 투자해 사업 지분의 20%를 확보하고 사업 개발부터 그린 암모니아 플랜트 설계·조달·시공까지 도맡는 등 그린수소 사업의 전 과정을 수행하게 됐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국내 최초로 대륙 간 그린수소 상용화 사업에 참여함에 따라 더 많은 사업 기회를 확보하는 데 유리한 입지를 선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