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영상] 히로시마 방문한 젤렌스키, 우크라 문제 논의
기사 작성일 : 2023-05-21 18:00:57


유튜브로 보기


https: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1일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리고 있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직접 참석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G7 정상회의 폐막일인 이날 오전에 진행되는 세션 8에 참석해 G7 회원국 정상들과 함께 우크라이나 정세에 대해 논의했다.

G7은 우크라이나에 외교적·재정적·군사적·인도적 지원을 제공한다는 약속을 착실히 이행하며, 법의 지배에 기초한 국제질서를 지켜낸다는 결의를 재확인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전날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을 요청하고 대러시아 제재 강화를 호소하기 위해 히로시마에 도착했다.

지난해 2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 젤렌스키 대통령이 아시아를 방문한 것은 처음이다.

한편, 젤렌스키 대통령은 최대 격전지 바흐무트가 러시아에 함락됐다고 사실상 인정했다.

로이터·AFP 통신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바흐무트가 파괴됐고, 남아있는 것이 거의 없다"며 "오늘은 일단 바흐무트가 우리 마음속에 남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바흐무트가 현재 우크라이나 수중에 있느냐는 질문에는 "아니다"라고 답했다.

그러면서도 미국 등 서방의 지원을 통한 항전 의지를 다졌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우크라이나를 위한 추가 군사원조 패키지를 준비 중이라며 지속적인 지원 방침을 재확인했다.

<제작: 황정현·허지송><영상: 로이터·볼로디미르 젤렌스키 트위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