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빈번한 지진에 '화들짝'…동해시, 관광숙박시설 안전 점검
기사 작성일 : 2023-05-22 12:00:40
동해시, 관광지 안전 점검


[ 자료사진]

(동해= 유형재 기자 = 강원 동해시는 내달 7일까지 2주간 관광숙박시설 집중 안전 점검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최근 빈번한 동해안 지역 지진 발생으로 안전 사회에 대한 국민적 요구가 증대됨에 따라 관광숙박시설, 유원시설, 영화관 등 6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는 시설물에 대한 노후 정도, 시설 규모, 이용 인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전년도 미 점검시설을 우선 선정, 집중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위험 요인을 조기 발견, 이를 개선하고 안전한 관광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점검의 내실화를 위해 담당 공무원, 관계기관, 건축, 전기, 소방 등 각 분야 민간 전문가와 합동으로 점검반을 편성해 시설유형별 점검 가이드 등을 활용, 시설물의 안전성 및 관리실태를 점검한다는 계획이다.

점검 결과는 행정안전부에서 운영 중인 '안전정보통합시스템'을 통해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보수·보강이 시급한 사항은 즉시 조치하고, 추가 진단이 필요한 사항은 정밀 안전진단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이력 관리로 위험 요인을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이월출 문화관광과장은 "재난 예방과 시민 안전의식 제고 및 관광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하는 관광숙박시설 집중 안전 점검에 시민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기상청 "강원 동해 북동쪽 인근 바다서 규모 지진 발생"


지난 15일 오전 6시 27분 34초 강원 동해시 북동쪽 52km 해역에서 규모 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기상청이 밝혔다. [기상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