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김화진 "목포대, 전남 서남권 글로컬대학 육성해야"
기사 작성일 : 2023-05-23 15:00:04
김화진 국민의힘 전남도당위원장, 목포대 강의


[국민의힘 전남도당제공=재배포 및 DB금지]

(무안= 전승현 기자 = 김화진 국민의힘 전남도당위원장은 23일 "목포대학교를 전남 서남권의 글로컬 대학으로 육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목포대학교 스마트 회의실에서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강의에서 "교육부의 글로컬 대학 추진 전략에 발맞춘 목포대의 역할이 필요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글로컬 시대에 대비해 전남 서남권을 중심으로 첨단 농산업 융복합 지구를 조성하고 디지털 혁신과 탄소 중립의 새로운 농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대학의 역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첨단농산업진흥원과 농산업빅데이터센터, 다양한 연구시설 및 관련 기업 설립을 통해 인구 감소 위기 속에서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할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목포대에 주문했다.

또 "목포대를 중심으로 연계할 수 있는 산·학 융복합 캠퍼스를 조성하고 다양한 실무 중심 교육 커리큘럼 과정을 설립해 경쟁력 있는 기업 맞춤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미래 지향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목포대가 전남도의 청년 미래를 선도하고 지역 청년 인재들이 마음껏 능력과 꿈을 펼칠 수 있는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한 글로컬 대학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