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우회전 일시정지 시행 후 대전 우회전 교통사고 20% 감소
기사 작성일 : 2023-05-23 16:01:18
'낯선 우회전' 법에 줄줄이 단속


지난달 24일 경찰이 교차로 우회전 시 일시정지 의무 위반 차량 단속을 하고 있다. [ 자료사진]

(대전= 강수환 기자 = 우회전 일시 정지 시행 이후 대전 지역에서 교차로 우회전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큰 폭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전경찰청은 우회전 일시 정지 관련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시행된 지난 1월 22일부터 이달 21일까지 4개월간 교차로 우회전 교통사고 발생 건수(201건)가 지난해 같은 기간(253건) 대비 % 감소했다고 23일 밝혔다.

우회전 관련 교통사망자도 지난해 같은 기간 4명이었으나 올해는 한 명도 발생하지 않았다.

대전경찰청은 3개월간 계도기간을 거친 뒤 지난달 22일부터 지난 21일까지 한 달간 교통 사이드카와 암행순찰차 등을 투입해 통행량이 많은 출·퇴근 시간대에 집중적으로 계도 및 단속 활동을 벌였다.

우회전 일시 정지에 대한 전단과 현수막을 대거 제작해 교차로에 게시하거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활용한 홍보 활동도 전개했다.

원신흥네거리, 중구청 네거리 등 우회전 시 교통사고가 우려되는 3개 교차로에 우회전 신호등을 설치, 유관기관과 협력해 신호주기를 조정하는 등 신호체계를 개선하기도 했다.

대전경찰청 관계자는 "우회전 일시 정지 위반 행위에 대해 단속을 계속 이어 나가며 제도 정착을 위해 홍보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우회전 멈춤 안내판


[촬영 김현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