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시흥시, 아이누리돌봄센터 설치장소 공모…리모델링 등 지원
기사 작성일 : 2023-05-24 10:00:25

(시흥= 김인유 기자 = 경기 시흥시는 초등학생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아이누리돌봄센터' 설치장소를 오는 2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시흥시청사


[시흥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아이누리돌봄센터는 소득 수준과 무관하게 맞벌이 등의 사유로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을 학기 중 방과 후 또는 방학 기간 돌보는 시설로, 시가 민간에 위탁해 운영한다.

설치 가능한 건축물은 초등학교 저학년의 접근성이 좋고, 최소 66㎡ 이상의 전용 면적을 10년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아파트 주민공동시설, 단독주택, 공공체육시설 등이다.

아파트 주민공동시설 내 센터 설치를 신청할 경우 센터 설치공간 리모델링이 지원되고 정원의 60%는 해당 아파트 거주자 자녀에게 배정된다.

시는 현재 아이누리돌봄센터 18개소를 운영 중이며, 오는 26일 은계1어울림센터 내 19호점과 6월 중순께 장현동 트리플센텀 내 20호점이 잇달아 개소할 예정이다. 오는 2025년까지 28개소까지 늘리는 것이 목표다.

아이누리돌봄센터 설치를 희망하는 공동주택 등은 시흥시청 누리집 고시·공고에 게재된 모집 안내문을 참고해 시청 아동돌봄과를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안정적이고 연속적인 돌봄 환경을 제공하는 아이누리돌봄센터는 부모의 양육 부담 경감과 안전한 아동 돌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