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100조원 돌파' 국내 1위…현대차 2위
기사 작성일 : 2023-05-25 18:00:15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3 톱 50


[인터브랜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기훈 기자 = 삼성전자[005930]의 브랜드 가치가 100조원을 돌파하며 국내 기업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기업인 인터브랜드의 한국법인은 25일 이 같은 내용의 대한민국 대표 50대 브랜드를 발표했다.

인터브랜드가 집계한 올해 국내 50대 브랜드 가치는 201조125억원으로 작년보다 상승했다.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1위는 삼성전자가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102조1천138억원으로 작년보다 올랐다.

2위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가치는 상승한 20조1천625억원을 기록했다.

기아의 브랜드 가치는 상승한 7조6천994억원이다. 기아의 브랜드 가치 순위는 지난해 4위에서 올해 3위로 한 계단 상승했다.

네이버(6조7천493억원)와 SK텔레콤(3조6천320억원)은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네이버의 브랜드 가치는 작년보다 하락했고, SK텔레콤은 상승했다.

이들 상위 5개 브랜드의 가치는 140조3천억원으로, 50대 브랜드 전체 가치의 약 를 차지했다.

LG에너지솔루션(46위·4천257억원)과 오리온(47위·4천184억원), 두산에너빌리티(49위·3천973억원)는 올해 처음 5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 기업은 경기침체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다각화를 통해 뛰어난 성과를 달성했다고 인터브랜드는 설명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