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증평군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10개 추가"…공급업체 모집
기사 작성일 : 2023-05-28 13:01:10

(증평= 전창해 기자 = 충북 증평군이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자에게 줄 답례품의 선택 폭을 늘린다.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포스터


[증평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군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10종을 추가하고, 다음 달 9일까지 이를 공급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추가된 답례품은 벌초 대행 서비스 할인권, 만두, 참기름·들기름, 녹즙, 건강보조식품, 잡곡, 커피, 누룽지, 소시지, 간식류(과자)이다.

이로써 증평군의 고향사랑기부 답례품은 기존 수삼, 돈육, 잡곡, 전통붓, 규방공예품, 홍삼가공품, 증평패스(관광패키지), 증평으뜸사랑상품권 등에 더해 총 40종으로 늘었다.

군은 추가된 품목별로 1개 업체를 선정할 방침이다. 선정업체는 오는 7월부터 1년간 답례품을 공급한다.

군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벌초 대행권도 새롭게 추가했다"며 "다른 지자체와 차별화된 답례품 제공으로 기부자의 선택 폭을 넓히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고향사랑기부제는 자신 주소지 이외 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로 기부하면 세제 혜택과 함께 지역 특산품 등을 답례품으로 제공하는 제도이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사이트 또는 전국 농협은행에서 할 수 있다.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 계층 및 청소년 지원, 문화·예술·보건 등 주민 복리 증진에 사용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