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부산경제진흥원, 세계한상대회 참가 지역기업 모집
기사 작성일 : 2023-06-01 10:01:18

(부산= 신정훈 기자 =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처음으로 해외에서 열리는 '제21차 세계한상대회 기업전시회'(10월 11~1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 애너하임컨벤션센터)에 참가할 부산 지역 기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50개국 250여개 기관이 참가하는 행사로, 기업상담회·한상리딩CEO포럼·영비지니스리더포럼·비즈니스 네트워킹 세미나 등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뷰티, 식품, 헬스·바이오, 스마트 산업, 전자·IT, 문화·콘텐츠 등 분야에서 미국을 비롯해 해외 진출 가능성이 높은 18개 지역기업을 선정, 부스 임차료와 장치비 등 최대 7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세계한상대회는 서울, 부산, 인천 등 매년 국내 지자체를 순회하며 개최해왔으며 올해를 시작으로 국가별 한상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해외에서 격년으로 개최된다.

부산경제진흥원 측은 "미국에서 개최되는 제21차 세계한상대회는 세계 각국 한상과 미국 현지 바이어, 지역기업인 간 네트워킹의 장이자 미국 시장 진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며 "부산의 우수한 수출기업이 참가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16일까지 부산시 해외 마케팅 통합시스템(http:)에서 신청하면 된다.

지난해 울산에서 열린 제20차 세계한상대회


(울산= 강성철 기자 = 김성곤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이 1일 울산 울주군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0차 세계한상대회' 개회식에서 개회사 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