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경북서 일과 휴가를 동시에"…다양한 주제 워케이션 상품 운용
기사 작성일 : 2023-06-06 09:00:30
경북형 워케이션 상품 홍보 포스터


[경북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안동= 이승형 기자 = 경북도는 경북문화관광공사와 함께 이달부터 워케이션 상품 판매에 들어갔다고 6일 밝혔다.

워케이션은 일과 휴가의 합성어로, 원하는 곳에서 업무와 휴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새로운 근무 제도를 말한다.

'일과 쉼이 하나가 되는 곳, 일쉼동체'를 주제로 논이 보이는 경치, 한옥, 힐링, 반려견 등 다양한 소재 상품을 운용하고 강, 산, 바다를 활용한 자연 속 공유 오피스와 숙박시설을 제공한다.

관광자원과 공유오피스를 결합한 상품을 기업, 개인 등 대상별로 판매한다.

경주 등 7개 시·군에서 한옥, 리조트, 게스트하우스 등 여러 형태 숙박시설과 공유오피스를 제공한다. 반려견과 함께 근무할 수 있도록 반려견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상품은 최소 2박 3일 이상으로 구성했으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가족이 함께 세계문화유산 여행, 마음 힐링 여행 등을 할 수 있는 상품도 안동 등 10개 지역에서 마련했다.

가족 상품은 최소 1박 2일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도는 기업이 워케이션에 참가하면서 발생한 폐플라스틱, 폐알루미늄을 수거해 재활용 업체에 기부하는 활동도 진행한다. 기업이 지역사회와 관계를 맺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이러한 상생 방안을 추가로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상품 내용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 카카오톡 채널 일쉼동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변화하는 업무 트렌드에 맞춰 자유롭고 창의적인 근무 환경을 원하는 MZ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워케이션 상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생활인구를 유치하고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