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경남소식] 도, 의료기기 전문제조기업 육성사업 참가기업 모집
기사 작성일 : 2023-06-07 11:00:35
경남도청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 경남도는 '2023년 강소연구개발특구 의료기기 전문제조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김해강소특구(의생명·의료기기)와 서울 홍릉특구(디지털헬스케어)를 연계해 의료기기 전문제조기업을 육성하고 산업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사업이다.

기업의 기술사업화 맞춤형 패키지 지원과 해외 판로 지원, 지역 제조생산기업 설명회 개최 등 협력망 구축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경남과 서울 소재 연구소기업, 2016년 이후 창업기업, 기술이전을 받은 기업 모두 해당한다. 의료기기 분야로 업종 전환을 희망하는 기업도 지원한다.

서류검토와 발표평가로 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면 시제품 제작 지원, 마케팅 지원, 제품인증 및 임상 지원, 시험분석 지원 등 제출한 사업계획에 따라 4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누리집() 공고문을 확인해서 신청하면 된다.

'경남형 장난감도서관' 명칭 공모…23일까지 도민 대상

(창원= 경남도와 경남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경남형 장난감도서관' 명칭을 오는 8일부터 23일까지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시·군별 거점형 장난감도서관을 오는 2027년까지 총 18개소를 조성해 부모 양육 부담을 줄이고, 장난감을 활용한 놀이 공간으로 공유문화를 활성화한다.

명칭 공모는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도민 1명당 1건을 응모할 수 있다.

응모는 구글폼(https:)으로 명칭과 제안이유를 작성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경남형 장난감도서관 상징성이 잘 드러나고, 독창적이면서 영유아·영유아 가족에게 친근함을 줄 수 있는 명칭이면 된다.

당선작 발표는 6월 중 경남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http:) 공지와 함께 개별 통지되고, 최우수 당선작은 경남형 장난감도서관 현판 등으로 제작돼 장난감도서관 명칭으로 활용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