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尹, 청년 농업인과 모내기…직접 이앙기 탑승
기사 작성일 : 2023-06-07 16:00:06
이앙기에 올라 밝게 웃는 윤석열 대통령


(부여= 임헌정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7일 충남 부여군 임천면의 '꿈에영농조합법인' 모내기 현장을 방문, 농민과 함께 이앙기에 올라 밝게 웃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동환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7일 모내기에 참여하고 현장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충남 부여군 임천면에 있는 '꿈에영농조합법인'(이하 법인) 모내기 현장을 찾았다고 대통령실이 보도자료를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은 청년 농업인들과 함께 벼 모판을 이앙기에 싣고, 직접 이앙기에 탑승해 모내기 작업을 했다.

이어 지난 5월 국내 최초로 농기계 자율주행 시스템 국가 검사를 통과한 '자율주행 이앙기' 작업 모습을 지켜보기도 했다.

대통령실은 "농촌의 고령화, 인력 부족 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자율주행 이앙기 탄 윤석열 대통령


(부여= 임헌정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7일 충남 부여군 임천면의 '꿈에영농조합법인' 모내기 현장을 방문, 직접 이앙기에 올라 모내기를 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윤 대통령은 농업인, 마을 주민들과 국산 밀로 만든 잔치국수, 수박, 방울토마토 등으로 새참을 함께 하기도 했다.

아울러 김대남 법인 대표 등과 쌀·보리 도정 시설, '가루쌀' 모판을 만드는 현장도 둘러봤다.

윤 대통령의 쌀 생산 현장 방문은 지난해 10월 경북 상주 '벼 베기 행사'에 참여한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이날 현장에는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 김태흠 충남지사, 박정현 부여군수,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최상목 대통령실 경제수석, 강승규 시민사회수석 등도 함께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