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춘천시 푸드테크 산업 본격화…강원대와 학과 신설 논의 '주목'
기사 작성일 : 2023-09-13 18:00:31

(춘천= 이상학 기자 = 강원 춘천시가 푸드테크(Food-Tech) 산업 선점을 위해 전담팀을 만든 가운데 강원대와 관련학과 신설에 나서기로 해 관심을 끈다.

13일 춘천시에 따르면 육동한 춘천시장은 15일 강원대에서 김헌영 총장과 푸드테크 관련 학과 개설을 위한 차담회를 진행한다.

춘천시청


[이상학 제공]

차담회는 푸드테크 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두 기관의 협력 강화와 미래 먹거리 산업을 주도하기 위한 논의의 장이 될 전망이다.

푸드테크는 식품(Food)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다.

식품의 생산과 유통, 소비 전반에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바이오 기술 등 첨단기술을 결합한 신산업이다.

식량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환경친화적이며 효율적인 식품 생산과 소비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앞서 춘천시는 지난 2월과 4월 두차례에 걸쳐 푸드테크 산업 육성을 위한 전문가 포럼을 연 데 이어 지난달 푸드테크 전담 조직을 신설해 거점도시 선점에 나서고 있다.

시청 내 전담 조직은 푸드테크 5개년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관련 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서다.

육 시장은 "춘천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첨단지식산업도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며 "푸드테크 산업은 첨단지식산업도시의 중심이 될 것이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대학의 역할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육동한 춘천시장


[춘천시 제공]

댓글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