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제주소식] 극조생 미숙감귤 수확 현장 첫 단속 적발
기사 작성일 : 2023-09-18 14:00:33

(제주= 제주시는 지난 15일 올해산 극조생 미숙 감귤을 수확하는 과수원 현장을 처음 적발했다고 18일 밝혔다.

제주시청


[ 자료사진]

이번 적발은 추석 전 극조생 미숙감귤 유통을 차단하기 위한 시의 예찰 활동과 시민의 공익 제보로 이뤄졌다.

제주시는 제주도 감귤 생산 및 유통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 제18조 4항의 극조생 감귤 상품 기준에 적합하지 않은 8브릭스 미만의 미숙감귤 수확 현장을 적발해 과태료를 부과하고, 전량 폐기할 예정이다.

시는 품질 기준을 통과한 극조생 감귤이 출하될 수 있도록 다음 달 5일까지 극조생 감귤 출하 전 품질검사제를 시행하고 있다.

한편, 제주시는 지난해 규격 외 감귤 유통 단속을 통해 비상품 유통 27건, 품질관리 미이행 2건 등 29건을 적발해 5건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하고, 24건은 경고 및 이첩 조치를 했다.

제주시, 아동 건강체험활동비 신청 접수

(제주= 제주시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문화활동 지원을 위한 아동 건강체험활동비 신청을 12월 15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온라인으로 접수한다고 18일 밝혔다.

아동 건강체험활동비는 스포츠센터, 체육 관련 학원, 영화관, 문화시설, 서점 등 650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올해 8월 31일 기준으로 아동수당 지급이 끊기는 8세 이상 10세 미만의 아동들이다.

대상 아동의 보호자나 법정대리인이 탐나는전을 보유한 경우 제주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없는 경우 신분증을 지니고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활동비는 10∼12월 매달 5만원씩을 탐나는전 충전방식으로 지급하며 다음 달 4일부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소급 지원도 가능하며, 해당 월 미사용 잔액은 다음 달로 자동 이월된다. 단, 내년 3월 31일까지 쓰지 않으면 자동 소멸한다.

댓글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