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전남도, 일본서 전복 판촉 행사
기사 작성일 : 2023-09-22 13:01:20
일본에서 전복 판촉 행사


[전남도제공]

(무안= 전승현 기자 = 전남도는 수산물 소비 위축 등으로 가격이 하락하는 전복 수출 확대를 위해 최근 일본에서 판촉 행사를 했다고 22일 밝혔다.

도는 지난 16∼18일 아시아 최초 ASC(양식인증) 전복 수출 기업인 청산바다와 일본 내 최대 수산물 유통기업인 트루월드재팬과 함께 도쿄와 오사카 등 일본 현지 식품마켓 80곳에서 전복을 할인판매하고 기념품을 배포했다.

판촉 행사에선 연간 300t 정도의 전남산 전복을 수입 유통해온 트루월드재팬이 수입 물량을 500t까지 확대하겠다는 의사도 밝혔다.

위지연 청산바다 대표는 "전남 전복 양식 어민들이 선제적으로 ASC 인증을 도입해 적용한 것이 이온그룹 마켓에 입점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ASC 인증 양식 어가를 더욱 확대해 전남산 전복의 수출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신우순 트루월드재팬 대표는 "일본은 자연산 전복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가격도 비싸고 최근에는 식품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크다"며 "판촉 행사를 통해 가격 경쟁력은 물론 상대적으로 안전성이 높은 전남산 전복 수입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전남도는 전복 수출 확대를 위해 수출기업과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연말까지 수출 금액의 10%를 현지 판촉 행사 비용 등으로 지원하는 '전복 수출 확대 해외 판촉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댓글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