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제주소식] 다음달 21일 제주대 사라캠서 '언플러그드 데이'
기사 작성일 : 2023-09-25 11:00:33

(제주= 제주도교육청은 다음 달 21일 제주대 사라캠퍼스에서 '2023 언플러그드 데이'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제주도교육청 전경


[제주도교육청 제공]

놀이 중심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정보과학을 배울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초등학교 4∼6학년생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청은 25일 오후 4시부터 26일 오후 6시까지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행사에서는 하노이탑 문제를 분할 정복 알고리즘에 맞춰 해결해보는 '해결! 하노이탑', 컴퓨터가 정보를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이미지로 표현하는 '디폼블럭으로 이미지 표현하기' 등 정보표현,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관련 15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교육청 관계자는 "놀이를 통해 컴퓨터 과학을 배움으로써 자연스럽게 정보교육을 접하고, 문제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교육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언플러그드 교육은 뉴질랜드의 팀벨 교수에 의해 개발된 프로젝트 활동으로, 컴퓨터 없이 컴퓨터 과학을 학습할 수 있는 놀이 중심의 컴퓨팅 교육이다.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다음 달 7일 개최

(제주=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제주도민 복지박람회가 다음 달 7일 오전 10시부터 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에서 열린다.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포스터


[제주도 사회복지협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기념식에서는 축하 공연, 사회복지 윤리 선언문 낭독, 제14회 사회복지 자원봉사 명예의 전당 등재자 기념패 수여식 등이 진행된다. 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해온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단체 관계자 등 유공자 36명에 대한 시상도 이뤄진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제주도민 복지박람회가 열린다. 사회복지서비스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고 직접 장애인·노인 체험을 해볼 수 있는 부스와 장애인 생산품을 홍보·판매하는 나눔 장터, 재활용 의류를 사고팔거나 재생 자전거를 수리·판매하는 수눌음 나눔 장터 등이 운영된다.

부대행사로는 화분을 가져오면 무료로 꽃을 심어주는 '내 화분을 부탁해', 입지 않는 옷을 가져와서 다른 옷으로 바꿔 가는 '교환 나눔 장터', 아동도서를 가져와서 다른 책으로 바꿔 가는 교환 행사 등이 마련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이벤트도 진행된다.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 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올라온 사회복지의 날 홍보 게시물을 공유하고 '좋아요' 또는 '댓글'을 가장 많이 받은 화면을 캡처해 보내면 최대 10만원권 상품권을 준다.

또한 행사 당일 홍보부스 30개 동을 모두 이용하고 스탬프를 모으면 모바일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누구나 누리는 제주복지, 그래서 빛나는 제주가치'를 기념 표어로 하는 이번 행사는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다.

댓글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