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영상] 이스라엘-레바논 국경서 매일 충돌…"전면전 위험 커졌다"
기사 작성일 : 2023-11-21 17:00:57
유튜브로 보기


https:https://youtu.be/Qv8e7Q4DcYA

이스라엘이 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의 전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이스라엘 북부 국경에서는 연일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와의 충돌이 일어나면서 역내 확전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19일(현지시간) 미 일간 워싱턴포스트(WP)는 지난 6주간 이스라엘과 헤즈볼라가 매일 서로를 공격해왔으며 그 공격의 범위와 강도가 점차 커지고 있다고 보도했는데요.

처음에는 양측이 보복으로 상대방을 공격했지만, 이제는 지속해서 사격을 주고받는 행위로 바뀌었다는 것입니다.

그간 이스라엘과 헤즈볼라의 공격은 양측 국경에서 6.4∼8㎞ 정도에서 이뤄졌는데, 이는 더 큰 파괴적인 전쟁을 피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조율된 범위였습니다.

그러나 전날에는 이스라엘 전투기가 국경에서 19㎞ 떨어진 레바논 나바티예의 알루미늄 공장을 공격했는데요. 이는 양측 모두에게 보복 사격이 허용된 범위를 넘어선 것이었습니다.

게다가 양측 모두 상대방 공격에 더 치명적인 무기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스라엘은 헤즈볼라의 목표물을 공격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전투기를 보내고 있고, 헤즈볼라는 드론과 더 큰 구경의 미사일을 배치하고 있는데요. 전날 헤즈볼라는 이스라엘 드론을 격추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해연·김현주

영상: 로이터·텔레그램 이란 혁명 수비대·Nirouhaye_mosallah312·유튜브 이란 국방부·이스라엘 국방부


댓글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