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마약 근절하자" 경남도, 유관기관 손잡고 통합 대응 활동
기사 작성일 : 2023-11-23 14:00:37

경남도 마약근절 공동협력 업무협약식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 이준영 기자 = 경남도가 마약 근절을 위해 유관 기관과 손잡고 통합 대응 활동에 나선다.

경남도는 23일 오전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경남경찰청, NH농협은행 경남본부,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경남지부와 '마약 근절을 위한 공동협력 체계 구축 및 예방 활동 추진' 업무협약을 했다.

최근 경남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마약사범이 증가하면서 유관 기관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들 기관은 마약류 오남용 예방과 마약류 중독자의 사회 복귀 지원 등 통합적인 대응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경남도는 마약류 취급·관리를 적정하게 하는 정책을 개발해 각 기관에 행정적·재정적으로 지원한다.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경남본부는 마약 예방 및 홍보, 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마약류 폐해 예방을 위한 통합 정보를 구축한다.

경남경찰청은 마약류 범죄 관련 치안 망을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관련 범죄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한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마약류 범죄 피해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노력에 동참하며, 이날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경남본부에 4년 동안 1억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박완수 지사는 "도민 안전을 위협하는 마약은 우리 사회 전체가 함께 풀어나가야 하는 중요한 문제"라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마약이 확산하고 있는 만큼 마약 근절을 위해 교육청과 대학교 등 유관기관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