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아르헨 대통령 당선인, 尹대통령에 "한국 경제발전 동경"
기사 작성일 : 2023-11-25 05:00:02

(파리= 안용수 이동환 기자 = 프랑스 파리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하비에르 밀레이 아르헨티나 대통령 당선인의 요청으로 전화 통화를 했다.


윤 대통령, BIE 대표단 초청 만찬 참석


(파리= 임헌정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3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한 호텔에서 열린 국제박람회기구(BIE) 대표단 초청 만찬에서 만찬사를 하고 있다. 2023.11.24 [공동취재]

윤 대통령은 "아르헨티나 신정부 출범 이후 양국 우호 협력 관계가 지속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고 대통령실이 전했다.

이에 밀레이 당선인은 "그동안 한국의 경제 발전을 크게 동경해 왔다"며 "한국의 경험으로부터 많은 것을 배우면서 대통령과의 협력 관계를 발전시키고 싶다"고 답했다.

윤 대통령과 밀레이 당선인은 또 양국이 1962년 수교 이래 공통의 가치를 기반으로 우호 협력 관계를 발전시켜 왔음을 확인하고, 자유 민주주의 가치와 시장 경제 시스템을 바탕으로 양국 간 협력의 범위와 깊이를 심화시켜 나가기로 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아르헨 대선 승리 후 연설하는 밀레이 당선인


(부에노스아이레스 로이터= 하비에르 밀레이 아르헨티나 대통령 당선인이 19일(현지시간) 당선이 확정된 뒤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연설하고 있다. 밀레이 후보는 이날 치러진 대선 결선 투표에서 집권당의 세르히오 마사 후보를 따돌리고 승리했다. 2023.11.20

댓글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