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영상] 한밤중 키이우에 러 드론 무더기 공격 "유치원까지 덮쳐"
기사 작성일 : 2023-11-26 13:01:00
유튜브로 보기


https:https://youtu.be/1t2Pjx0k5xc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가 러시아의 침략 전쟁이 시작된 이래 한밤중 최대 규모의 무인기(드론) 공격을 받아 피해가 속출했다고 우크라이나 측이 25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키이우는 지난 9월 말 연이은 포화에 휩싸였다가 이후 52일간 러시아의 공습이 멈췄으나 이달 들어 지난 11일 미사일 공격에 이어 2주 만인 이날 또다시 드론 공격을 받았는데요.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은 러시아에서 발사한 드론은 이란제 샤헤드라며, 날아온 70여대의 드론 가운데 대부분이 격추됐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우크라이나 공군은 샤헤드 드론 71대와 미사일 1대를 격추했다고 발표했는데요.

이와 관련, 키이우 시 당국은 침공이 시작된 이후 키이우에 대한 최대 규모 공격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날은 공교롭게 1930년대 구 소련 치하의 우크라이나에서 발생한 '기근 대학살'인 홀로도모르(Holodomor) 91년 추모일이었는데요.

젤렌스키 대통령은 홀로도모르 91주년인 이날 가해진 러시아의 드론 공격이 과거의 참상을 되새기게 한다고 말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왕지웅·이금주

영상: 로이터·텔레그램 Gerashchenko_en·liveukraine_media·vitaliy_klitschko·X(구 트위터) @BrennpunktUA·@maria_avdv·Sergey Fursa 페이스북


댓글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