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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11월 '빅스마일데이' 10·20세대 매출 36% 증가
기사 작성일 : 2023-11-28 10:00:27

성혜미 기자 = G마켓은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빅스마일데이' 2주 동안 10·20세대의 주요 품목 구매 신장률이 작년 동기 대비 36%로 전 세대에서 가장 높았다고 28일 밝혔다.


G마켓 연중 최대 할인행사 '빅스마일데이' 진행


류효림 기자 = 1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 데블스도어 그래머시 센트럴에서 모델들이 G마켓 빅스마일데이 행사를 홍보하고 있다. G마켓은 오는 6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빅스마일데이'를 진행하며 전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15% 할인쿠폰을 횟수 제한 없이 무한 지급하는 일명 '할인쿠폰 무한리필' 혜택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2023.11.1

이는 30·40세대 11%와 50·60세대 6%보다 훨씬 높은 수준이다.

G마켓은 이달 6∼19일 진행한 국내외 200여개 브랜드와 3만여개 판매사가 참여한 빅스마일데이에서 구매가 많은 대표 카테고리 20개의 세대별 매출을 작년과 비교했다.

10·20세대의 구매는 품목을 가리지 않고 전반적으로 모두 늘었다. 주로 노트북·PC(120%)와 모니터(220%) 등 할인 폭이 큰 디지털 제품이 잘 팔렸고 스포츠의류·운동화(38%), 가방·잡화(42%), 화장품·향수(20%), 미용가전(97%), 신선식품 (27%), 가공식품(13%), 생필품(14%) 등도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여행·항공권(97%)과 E쿠폰(61%) 구매도 크게 늘었다.

이는 20대가 겨울 여행을 즐기고, 10대가 친구끼리 프랜차이즈 쿠폰이나 편의점 금액권을 선물하는 경향이 반영된 것이라고 G마켓은 설명했다.

G마켓 관계자는 "빅 프로모션의 혜택이 합리적인 소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잘파(Z 알파) 세대 고객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트렌드에 민감하고, 다양한 형태의 소비 경험을 즐기는 10·20세대를 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G마켓은 10·20세대 공략을 위해 매주 금∼일 CGV와 함께 영화 예매권을 할인 판매하고, 매월 마지막 주에는 '스타벅스 브랜드 위크'를 진행한다.

연말을 맞아 코카-콜라 제로 구매 시 크리스마스 장식품을 증정하는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패키지'도 내달 3일까지 매일 한정 수량 판매한다.



[G마켓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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