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부산소식] 동명대, 스마트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기사 작성일 : 2023-11-28 12:00:38

스마트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동명대학교 제공.

(부산= 동명대학교 LINC 3.0 사업단은 지난 24일 스마트팜 ICC 협의체의 6개 대학 연합 '2023 SMART-AGRO-STARTUP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8일 전했다.

이번 대회는 스마트제조(스마트팜) 분야 창업 관심도 제고와 우수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특화 분야 지식재산권 출원 등을 위해 마련됐다.

6개 대학에서 8개 팀이 출전한 이번 대회 대상은 동원과학기술대 나래팀의 '환경제어가 가능한 포터블 스마트팜 장치 개발'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경남도립남해대학 팜인더남해팀의 '스마트 큐브를 활용한 커피 삽목묘 재배'와 전남과학대 스마트굼벵이팀의 '스마트 굼벵이(식용곤충산업)'팀에 돌아갔다.

동명대 대학원생들, 한국건강심리학회 학술대회 최우수

(부산= 동명대학교는 상담심리학과 박사과정 이성진 대학원생이 지난 24~25일 열린 한국건강심리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단기 수용전념치료 프로그램이 품행장애 청소년의 공격성, 충동성 및 자기 통제력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제목으로 최우수 포스터 논문 학술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또 석사과정 김수진 대학원생은 '메타버스 수용전념치료가 발표 불안 대학생의 불안에 미치는 효과'라는 제목으로 최우수 구연 발표 학술상을 받았다.

동명대 상담심리학과는 상담뿐만 아니라 임상심리학 전문가를 배출하고, 여러 방면에서 요구하는 상담, 임상 심리에 대한 사회적 수요를 맞추고자 2024년부터 상담·임상심리학과로 학과명을 변경한다.

댓글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