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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친절한 민원 처리' 강원교육콜센터 내년 3월 개소
기사 작성일 : 2023-11-28 15:00:39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 자료사진]

(춘천= 양지웅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신속·정확·친절한 원스톱 민원 처리로 민원인 만족도를 높이고 교직원 전화 민원 응대 부담을 줄이고자 강원교육콜센터를 구축·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도 교육청은 전문상담원을 2명을 내년 1월 1일부터 채용하고 고객 서비스·상담 매뉴얼 교육을 진행해 내년 3월 정식으로 강원교육콜센터를 개소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민원 담당 부서로 여러 번 전화를 돌리거나 담당자 부재로 답변이 되지 않는 등 민원인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 전화상담에 관한 교직원 부담을 줄일 방침이다.

주요 상담 분야는 전·편입학, 학교 안전사고, 학력 인정 평생교육시설, 각종 제 증명, 대학수학능력시험, 검정고시, 임용시험, 교육 급여 등이다.

이와 관련해 도의회는 지난 3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민원콜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제정·공포했다.

박기현 총무과장은 "강원교육콜센터 구축으로 민원 서비스 품질을 더욱 높이고 수시로 변화하는 교육행정에 관해 도민들에게 정확·친절하게 안내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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