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영상] 이스라엘, 전투 재개 선언 "하마스가 휴전협정 위반, 로켓 발포"
기사 작성일 : 2023-12-01 18:00:58
유튜브로 보기


https:https://youtu.be/-NlygQ1KSj4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휴전 협정을 위배했다면서 가자지구에서 전투를 재개했습니다.

이스라엘군(IDF)은 1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하마스가 군사작전 중단을 위반하고 이스라엘 영토를 향해 발포했다"며 "IDF는 가자지구 하마스 테러조직에 대해 다시 전투를 시작했다"고 선언했습니다.

이스라엘 총리실도 이날 성명을 통해 "하마스가 모든 여성 인질을 석방할 의무를 이행하지 않았고 이스라엘에 로켓포를 발사했다"고 발표했다고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전했습니다.

지난달 24일 인질과 수감자 교환을 조건으로 시작된 양측의 일시 휴전이 7일 만에 깨진 겁니다.

이스라엘의 주장처럼 하마스가 선공했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지만 이날 오전 이른 시각부터 이스라엘 남부에 로켓 공습경보가 울렸으며 이스라엘은 가자지구 접경지 학교에 휴교령을 내리는 등 대응에 나섰습니다.

IDF는 가자지구에서 날아온 발사체를 방공망이 성공적으로 격추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전투기가 출격해 가자지구의 하마스 목표물을 상대로 폭격을 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외신과 팔레스타인 매체들은 IDF가 가자지구 북부를 공습, 총성과 폭음이 들려오기 시작했다며 연기가 피어오르는 사진과 영상을 보도했습니다.

제작: 진혜숙·한성은

영상: 로이터·IDF X(구 트위터)


댓글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