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청렴도, 올해는 1등급"…송파구 전방위 노력 나서
기사 작성일 : 2024-03-13 10:00:38

송파구 청렴데이 캠페인(2023.3.14)


[송파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정준영 기자 =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지난해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한 데 이어 올해 1등급을 목표로 전방위적 노력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서강석 구청장은 "지난해 송파구 청렴도 2단계 상승 성과는 조직문화 변화가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했다"며 "올해도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고위직 리더십 강화, 시스템 구축, 가치 체계 확립에 중점을 두고 청렴정책을 이어간다"고 설명했다.

구는 이와 관련, 전 부서와 산하기관이 참여하는 '청렴문화 혁신밴드'를 12월까지 운영한다. 혁신밴드는 청렴문화 실천협의체로 모든 부서가 분야별 11개 밴드에 소속돼 업무 특성에 따른 개선과제를 실천한다.

대표적으로 ▲ 공정한 청렴 인사 행정 실현 ▲ 간부 공무원 청렴교육 강화 ▲ 사회복지시설 보조금관리 행정컨설팅 지원 ▲ 청렴 예술문화 전시 개최 ▲ 종량제봉투 재고관리 시스템 구축 ▲ 맞춤형 청렴실천 스터디 운영 등 총 55개 사업을 추진한다.

'송파구 청렴데이'(매년 3월 셋째 주 수요일)인 오는 20일에는 MZ세대 공무원들을 위한 '청렴문화제'를 개최한다. 청렴을 진지하지만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청사 전체가 하루 동안 청렴문화의 장으로 변신한다.

구청 로비에는 청렴 포스터 '송파생활 청렴백서' 전시가 열리고, 대강당 앞에는 '청렴·소통 오락실'이 마련된다. '관행 타파 두더지 게임', '청렴을 잡아라 스피드 게임' 등 청렴을 주제로 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서 구청장은 "올 한해 모든 부서에서 청렴을 되새기며 '창의, 혁신, 공정'의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각 업무를 추진해 청렴도 1등급을 달성해 내겠다"고 밝혔다.


2024 청렴문화 혁신밴드 전체회의(2024.3.11)


[송파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