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영상] 웃으며 주먹 '불끈'…김정은, 초대형방사포 사격훈련 지도
기사 작성일 : 2024-03-19 14:00:10
유튜브로 보기


https:https://youtu.be/Pjmfzb8KDD4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8일 남한 전역을 타격권으로 두는 초대형방사포의 사격훈련을 지도하며 전쟁 의지를 다졌습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19일 김 위원장이 전날 서부지구 포병부대 사격훈련을 지도했다며, 이번 훈련이 "600㎜ 방사포병구분대들의 불의적인 기동과 일제사격을 통해 무기체계의 위력과 실전 능력을 확증"하는 데 있었다고 보도했습니다.

통신은 초대형방사포 6발이 일제히 발사돼 함경북도 길주군 앞바다의 무인도 '알섬'으로 보이는 타깃을 명중시키는 사진을 발행했습니다.

사격 후 초대형방사포에 의한 목표 상공 설정고도에서의 공중폭발 모의시험도 진행됐다고 통신은 전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적들에게 무력 충돌이 일어나고 전쟁이 벌어진다면 재앙적인 후과를 피할 길 없다는 인식을 더 굳혀놓을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김 위원장이 러시아 대통령 선거에서 압승을 거두고 5선을 확정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냈습니다.

김 위원장은 푸틴 대통령의 당선을 축하하며 "나는 당신과 굳게 손잡고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오랜 역사적 뿌리와 전통을 가진 조로(북러) 친선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 두 나라 인민들의 지향과 염원인 강국건설 위업을 힘있게 견인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한성은

영상: TV·로이터·조선중앙TV·조선중앙통신·크렘린궁 텔레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