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제주소식] 애월읍 왕벚꽃 축제 23∼24일 개최
기사 작성일 : 2024-03-19 14:01:15

(제주= 제주시 애월읍연합청년회는 제6회 왕벚꽃 축제를 오는 23∼24일 장전리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벚꽃 핀 예래생태공원


(서귀포= 박지호 기자 = 19일 오전 제주 서귀포시 예래동 예래생태공원에 벚꽃이 피어 오가는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2024.3.19

이번 축제는 '애월의 봄, 벚꽃으로 물들다'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 주민들을 위한 만남의 장으로 꾸며진다.

첫째날은 애월여성농업인들로 구성된 산들바람의 밴드공연, 소길리새마을부녀회원으로 구성된 소길난타팀의 노래공연, 하귀2리민속보존회 풍물팀의 길 트기 등으로 꾸며진다.

이어 가수 강서현, 김현지가 축하공연을 한다.

둘째 날에는 마술공연, 라인댄스, 마을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부대행사로 장전리 왕벚꽃 거리의 수려한 경관을 배경으로 페이스 페인팅, 비누 만들기 등 관광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왕벚꽃 포토존이 설치되고, 체험 및 장터 등도 열린다.

주인없는 노후간판 무료철거 지원사업 공모

(제주= 제주시는 주인없는 노후간판 무료철거 지원사업 대상자를 4월 5일까지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제주도 옥외광고협회 제주시지부가 진행하는 재능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장기간 방치된 위험노후 간판을 무료로 철거해 풍수해 대비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 공모에서는 최대 40곳을 선착순 모집하며, 공모일 현재 제주시 동 지역 업소의 현재 영업주 또는 건물주가 신청서류와 함께 시 도시재생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선 순위자가 탈락하면 후 순위자가 추가 선발되고, 4월 중 현장 확인을 통해 대상자가 최종 선정되면 5월에 철거가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시 도시재생과 광고물팀(☎064-728-2972)으로 하면 된다.

제주도 옥외광고협회 제주시지부는 최근 3년간 노후간판 무료철거 지원사업을 통해 총 60곳·85개 간판을 철거했다.

댓글